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암 초기증상 8가지와 치료법

by 원대 2024. 3. 9.

아래의 포스팅에서는 간암 초기증상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핵심만 골라서 알기 쉽게 정리해봤으니 세세히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래요.

 

간암이란

간암은 간에서 일차적으로 나타나는 악성 종양을 말합니다. 일반인들은 다른 인체 기관에서 간으로 전이된 암도 예사로 간암이라고 부르지만 의학적으로 따져볼때는 사실 원발성 암만을 가르켜요. 병리학적으로 원발성 간암에는 간세포암종과 담관상피암종, 간모세포종, 혈관육종등 여러가지 종류가 존재하고, 이중 간세포암종과 담관상피암종이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간암 초기증상

 

간암 이유가 되는 것

다른 암에 비해 암이 나타나는 이유가 되는 것이 확실하게 밝혀져 있답니다. 간암이 나타나는 이유가 되는 것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치하고 있는 것은 'B형 간염 바이러스'입니다. 우리나라의 간암환자중 70%이상이 'B형 간염바이러스'이며 10%는 'C형 간염바이러스' 그리고 알코올과 연관된 간질환은 5~10% 정도입니다. B형 간염 바이러스는 만성이 되면 암으로 발생활 확률이 높기 때문에 B형 간염을 유의하셔야 하고 만성이 되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합니다.

간암 초기증상

간암의 초기 증상은 별다른 증상이 없이 지나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과 다르게 40세 이상이거나 B형/C형 감염, 간경변 환자는 간암이 걸릴 수 있는 고위험군에 속하므로 필히 정기적인 검진을 받고 늘 다른 증상들이 발생하는이지 살펴야 합니다. 간염은 재발의 위험성도 크기 때문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해야 합니다.

 

간암 초기증상 - 만성피로

간에 문제가 생기면 이유가 없이 피곤함을 느낄수 있고 그리고 운동을 하던가 잠을 못 잔 게 아닌데 나른함과 피곤함이 풀리지 않는다면 간의 문제를 의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과 다르게 피곤한 부분은 눈과 머리로 간은 눈과 머리에 필요한 영양분을 만들기 때문에 간이 이 기능을 못하면 보통과 다르게 눈과 머리가 피곤해진다고 알려져 있어요.

 

간암 초기증상 - 복부 통증

간 부위 통증은 간암 초기증상중 가장 가장 유명한 현상입니다. 간 부위는 오른쪽 가슴아래입니다. 오른쪽 가슴아래단에 위치한 간이 계속적인 통증을 나타낸다면 꼭 빠른시일내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한 진료를 진행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간암 초기증상 - 무증상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알려져 있어요. 간에 이상이 생겨도 증상을 자각하기 어렵기 마련입니다. 간암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면 간암이 발병돼도 무증상이라면 간암을 조기에 발견하는 방법이 있어요. 바로 정기적인 간암 검진을 받는 것으로 아무 이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으로 간암 검진을 받으면 초기에 간암을 발견할 수도 있겠습니다. 귀찮지만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 주기적으로 간 건강을 체크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겠것 이예요.

 

간암 초기증상 - 황달

황달 증상도 간암 초기 증상 중 한 개라 할 수 있답니다.간암 덩어리가 담즙이 내려가는 길을 막다보니 이 때문에 담즙이 고이게 되며 황달 증상이 발생하는것입니다.허나 황달만으로 간암 증상이라고 단정짓기는 힘들어요.췌장염이나 담석에 의한 증상도 황달이 나타나거든요.

 

간암 초기증상 - 체중 감소

여느 암들이 그렇듯이 간암도 체중 감소가 생기게 됩니다. 간에 암세포가 발생하면 몸 전체가 쇠약해지고 식욕이 떨어지기 때문에 급작스럽게 체중이 줄일 수 있다고 하며 다양한 까닭에 의해 체중 감소가 발생하는데, 간암 같은 암으로 인해서 체중이 떨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급격하게 체중이 감소했다는 것은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것으로 꼭 뚜렷한 이유도 없이 급작스럽게 체중이 많이 줄었다면 간암을 의심해야 합니다.

간암 초기증상 - 복부 종괴

종괴라는 것은 의학적으로 장기에 발생된 덩어리로 간암에 의하여 간에 암세포가 생기면 덩어리가 만져질 수 있는 것이라고 하네요. 보통과 다르게 간은 복부에 위치하므로 복부에 종괴가 만져진다면 간암을 의심해봐야 하며 복부 종괴 증세를 보이면 즉시 병원에서 간 건강을 체크할 수 있게 해야합니다.

 

간암 초기증상 - 소화 불량

간은 우리 인체장기중 소화기관에 해당되어요. 간암으로 인해 간이 손상되었다면 당연히 소화에도 문제가 생기게 될 수 밖에 없어요. 소화에 이상이 생기면 보통은 식욕저하, 위산 역류, 구토, 설사 과 같은 현상이 나타나게 되어요.

간암 초기증상 - 숨 가쁨

간암은 횡격막이 큰 크기에 도달하면 움직임을 제한해서 숨 가쁨을 일으킬 수 있으며 그리고 우엽에 위치한 간암은 역시 교감신경 흉막삼출으로 이름 난 국소 염증 또는 자극을 일으켜 횡격막을 자극할 수 있어서 이는 결과적으로 숨가쁨을 초래하게 된다고 합니다.

 

간암 치료법

간암은 재발률도 높고 5년 생존율도 낮은 예후가 옳지 않은 암으로 알려졌는데요.간암 까닭을 살펴보면 한국에서는 간세포암종 환자의 기저질환으로 b형 간염인 경우가 대략 70%, C형 간염이 10% 내외, 알코올성 간질환이 10% 내외라고 합니다. 간암 치료 방법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은 수술적 절제라 할 수 있어요.하지만 모든 간암 환자가 절제 수술을 받을 수 있는것은 아니에요.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 간암 세포를 죽이는 치료 방법이 시행이 되어요.

간암 초기증상

 

간암의 예방법

금주와 금연

만성 간염 환자는 간암 발생 위험이 크다는건 이제 모두 아시는 부분입니다. 그렇기에 술을 절제해야하지만, 보통과 다르게 알콜성 간염이나 간경변증이 있는 경우에는 보통과 다르게 조심해야합니다. 흡연은 직접적으로 폐암뿐 아니라 간암의 발암원인중 한 개라고 합니다. 보통과 다르게 간경변을 포함한 간질환을 앓는 사람이라면 절대적으로 금연을 해야합니다.

 

B형 간염 예방접종

한국의 간암 많은 사람들이 B형 간염바이러스에 의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꼭 예방접종을 맞아 항체를 만들어 놓는것이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국가예방접종사업의 일환으로 영아들에게 B형 간염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어요.

 

이번 글에서는 간암 초기증상에 대하여한 정보를 전해드렸어요. 참고하시고 필수로 기억하고 실천해 보시기 바래요.

프로폴리스 효능 및 제대로 된 복용법

 

프로폴리스 효능 및 제대로 된 복용법

이번 포스팅은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복용법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중요시되는 내용이니 차근차근 읽어보세요.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는 벌의 타액과 나무의

wondai.kevenferry.com

오미자 효능, 오미자청 만들기

 

오미자 효능, 오미자청 만들기

이번에는 오미자 효능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오미자 이름의 유래와 어떤 효능이 있는지를 반드시 알아보시고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미자청 만들기 방법도 소개하겠습니다. 오미자란 오미자

wondai.kevenferry.com